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JavaScript

지니, 멜론, 플로 웹버전 실시간 차트에서 듣기 싫은 가수 제외하기

by 페이지다운 2024. 3. 1.
반응형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로 쭉 음악을 가져오려다 보면 몇몇 가수들이 스트리밍으로 쭉 차트에 줄 세우기를 해 놓아서 불편할 때가 있다.

 

요즘은 이러한 일로 인한 불만이 거세서 앱에서는 다 원치 않는 아티스트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걸로 아는데, 웹 버전은 이런 기능에 소홀한 편이라 직접 만들었다. 다만 나는 이제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넘어가서 쓸 일이 없지만.. 작년에 개발해놓고 귀찮아서 배포를 미루고 미루다가 구글에 5불 낸 것이 아까워서 지금이라도 배포했다.

 

스트리밍 서비스 아티스트 제외기 (google.com)

 

예시가 비비, 아이유, 투어스인 것은 그냥 Top3 가수를 임의로 적은 것이니 오해 마시길..

 

위 스토어에 올라간 예시 스크린샷의 원본이다. 무조건 1280x800으로 내라길래 이리저리 축소하고 크롭하느라 고생했다.

 

사용법은 특별한 것이 없다. 그냥 아티스트명에 제외를 원하는 이름을 적으면 된다. 대/소문자는 구별하지 않고, 풀네임으로 적을 필요 없이 한글이든 영문이든 가수명에 포함된 일부 문자만 넣으면 된다. 예를 들어 '비비 (BIBI)'는 '비비', 'BIBI', 'bibi' 등 편의대로 적으면 된다.

 

그리고 전체선택을 누르면 전체선택 된 항목에서 리스트에 적은 가수의 곡들이 다시 제외된다. 전체선택을 한번 더 누르면 제외한 가수의 곡도 전부 선택된다.

 

이 프로그램이 웹버전이다 보니 수요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요긴하게 쓰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