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인터파크 티켓팅 매크로 회차 관련 안내

by 페이지다운 2020. 9. 24.
반응형

계속 인터파크 티켓팅 매크로에서 회차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댓글이 많다. 다시 보니까, 회차가 그날 그날 1부터 시작하는게 아니라, 한 시점을 기준으로 계속 더해지는 거였다. 따라서 이걸 인식하는 기능을 구현하고는 있으나, 생각보다 잘 안되서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다만 이 방법은 좀 어려우니 잘 따라 오시길 바란다.

 

일단 웹 페이지의 HTML을 분석하여 회차를 가져와야 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 공연을 예시로 들겠다.

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20007444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interpark.com

크롬으로 접속한 후, F12를 누른다. 그러면 오른쪽에 아래와 같은 창이 뜰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회차를 찾아야 한다. 따라서 공연을 들을 날짜를 달력에서 선택한다.

17일을 선택했다. 그러면 아래에 회차를 선택할 란이 있을 것이다.

회차를 선택했다.

 

그럼 이제 요소를 찾아서 회차를 알아내야 한다. 방법은 바로 개발자 도구 맨 왼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 것이다.

저 버튼을 누른다. 그러고 웹 페이지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뭔가 다를 것이다.

회차를 눌러 준다. 그러면 오른쪽 소스 코드 창에 아래와 같이 쓴다.

ul 요소 왼쪽의 오른쪽으로 향한 삼각형을 눌러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된다. 그 안에서 또 li 요소 왼쪽의 오른쪽으로 향한 삼각형을 모두 눌러준다.

여기서 우리는 18시 00분 회차를 원했으므로 그 요소를 보자.

우리가 원하는 회차는 여기 있는 것 같다. 저 input 요소의 value를 회차에 적어 주면 된다. 여기서는 002이지만 이건 공연에 따라 다르므로 이 방법을 적용해서 찾아보시기 바란다.

 

이 방법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저 회차를 찾는 기능 구현이 생각보다 난해해서 쉽지가 않다. 공연 전에 정보는 미리 나오므로 여유롭게 회차를 알아 두시면 될 것이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에 GitHub Gist 코드 삽입하기  (0) 2021.12.20

댓글